직무 · 기아 / 생산기술
Q. 기아 생산기술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인서울 4년제 산업공학 복수전공 졸업생입니다. 둘 중 어느 직무가 맞을지 고민이 있습니다. [내 경험] 1. 설비 전류 데이터를 활용한 이상탐지 모델 개발(KCI 1저자) 2. Unity, Isaac Sim을 활용한 로봇팔 제어(SCIE급 공저자), 물류 로봇 제어 및 최적화 3. PlantSimulation을 활용한 공정 최적화(공정 순서/ 설비 레이아웃 변경하여) 4. 온실 자동화 제어시스템 구축(RS485 통신 활용) 5. 이동형 로봇 경진대회 2회 수상 6. 비전 AI모델 활용한 공정 품질 이상 측정(국제컨퍼런스 공저자) 이제 아래 JD 키워드 참고부탁드립니다. 1. [신차개발] - 공법/투자비/신공장 구축 - 디지털 툴 활용/장비 측정 기반 품질 확보 - 자동화설비/빅데이터/AI/비전/스마트팩토리 2. [자동화설비제어] - 자동화 제어 시스템 PC/PLC 개발 - AGV제어시스템/비전-물류최적화 - 설비 전류 데이터 분석 - 산업용 네트워크 제어/신기술 개발
2026.04.03
답변 2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교 갖고 있는 스펙을 보니 저라면 자동화설비제어 쪽으로 지원할 것 같습니다. 충분히 실무 투입이 가능할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생산기술 직무에 대한 고민이 깊으신 것 같습니다. 알려주신 경험들을 보면 매우 다양한 기술적 역량을 갖추고 계시네요. 신차개발 쪽에서는 새로운 공법이나 투자로 신공장 구축에 관한 부분에서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툴이나 AI, 비전 기술이 접목되는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면 매우 유익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자동화설비제어 직무도 고려해보실 만합니다. 특히 제공하신 전류 데이터 분석 경험은 이 분야에서 큰 장점이 될 것이며 AGV 제어 시스템이나 산업용 네트워크 제어와 같은 기술을 실질적으로 활용하는 기회도 많을 것입니다. 결정할 때는 본인이 더 흥미를 느끼는 기술적인 부분이나 장기적인 경로를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신이 기여하고 싶은 부분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보시고 직무를 선택하신다면 더욱 뜻깊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AutoLand광명 생산기술 자동화 설비 제어 면접 준비 방향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아 AutoLand광명 생산기술 자동화 설비 제어 직무 1차면접을 준비 중입니다. JD는 크게 ① 신차 생산 설비 제어 설계 및 물류 자동화 솔루션 개발(PC/PLC 설계·검증, AGV/ACS 제어 시스템 표준화, 비전 AI를 통한 물류 효율 최적화), ② 설비 예방진단을 위한 데이터 분석과 제어기술 표준화/신기술 개발(진동/전류 센서 기반 예방진단, 산업용 네트워크·세이프티·시큐리티 등)입니다. 다만 제 경험은 PLC/설비제어보다는 AI Agent, YOLO 객체탐지, 이미지 전처리/성능평가, 드론 실시간 영상 송출, 데이터 분석 등 AI·데이터·시스템 연동 쪽에 가깝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자동화 설비 제어 직무에서 AI 비전 검사, 설비 예방진단, 물류 자동화, 생산성 향상 관점으로 어떻게 녹여 설명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생산기술 직무 PT면접에서는 어떤 역량을 중점적으로 피력해야 하는지, 예상 가능한 주제나 준비 방향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Q. 기아 생산기술-도장부
1. 기아 생산기술-도장부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공법이나 공정을 딥하게 공부하고 싶은데 어떠한 방식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현직자들을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방법이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2. 생산기술-도장부에서 사용되는 CATIA,ai,CPS과 같은 역량은 입사하기 위해 얼마나 필요한가요? 실무에서 어느정도로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Q. 기아 생산기술 면접 질문 드립니다.
이번에 기아 생산기술 면접을 보게되었습니다. 화학공학과 출신으로 도장부에 기여하고 싶다고 작성하였는데 기아에서 도장부에서 화학공학적인 지식이 실무에서 활용이 실제로 되는지, 된다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현재 생산기술 도장부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